티스토리 뷰

이번엔 크롬캐스트를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며칠동안 고민하다가 티몬에서 3000원 할인 쿠폰을 뿌리길래 뽐뿌가 와서 지른 녀석입니다.


박스는 매우 심플합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바로 크롬캐스트 본체가 저를 맞이합니다. (으악... 내 발...... ㅠㅠ)


구성품은 크롬캐스트 본체, USB 케이블, 전원 어댑터, HDML 연장 케이블입니다. 굉장히 심플하죠.


자, 이제 크롬캐스트를 설치하고 셋업하겠습니다.


설치와 셋업 방법은 이 영상에서 설명하고 있으니 제가 따로 이야기하진 않겠습니다.


설정을 마치니 크롬캐스트가 스스로 알아서 펌웨어 업데이트에 들어갑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크롬캐스트에서 미러링을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일부 기종만 사용 가능한 상황이라 실제로 사용해보지는 못하였습니다.

현재 미러링 기능이 지원되는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캐스트의 부팅 및 작동 영상입니다. 미러링 방식으로 영상을 재생시키는 것이 아닌 기기로부터 URL을 받아와서 직접 재생을 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해당 앱을 종료시키고 다른 일을 하더라도 재생이 멈추지 않습니다.


크롬캐스트를 부팅한 후 초기 화면입니다. 작가들의 사진을 랜덤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멋지네요.


사실 그동안 MHL 케이블을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TV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해 왔는데요, 케이블에 연결되어 있는 동안 스마트폰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기도 하고 무엇보다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광속으로 닳더군요. 그러던 어느날 MHL 케이블이 단선되는 사태가 발생하여 '이왕 이렇게 된거 크롬캐스트 하나 사다가 써보자'고 하여 이 리뷰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크롬캐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싼 가격에 이런 엄청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미러링 기기들이 최소 8~9만원의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반면에 크롬캐스트는 단돈 35달러(국내 판매가 49900원)이지요. 그리고 그 어느 누구라도 손쉽게 설치하고 셋팅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있구요.

하지만 아쉬운 점도 보입니다.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국내 모바일 TV 어플리케이션은 티빙과 호핀이 있는데요(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앱을 확인하려면 여기로), 지상파 방송의 경우 송출 권역 문제로 인하여 크롬캐스트에서 재생이 불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따라서 지상파 방송을 보려면 앱을 통해서 영상을 전송하는 것이 아닌 미러링을 통해서 시청하여야 합니다.

이상 크롬캐스트에 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26,771
Today
1
Yesterday
0
TAG
more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